유통망상생결제 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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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통망 상생결제

  • 개념 : 은행이 아닌 구매기업이 직접 판매기업의 조기현금화를 지원하는 결제상품
  • 구조 : 구매기업이 조기현금화 지원을 위해 정산대금을 미리 출금계좌에 예치해두면, 예치금액 범위 내에서 판매기업이 선정산을 신청할 수 있는 구조
구매기업은 자금예치 기회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선정산 수수료를 자율적으로 설정가능

인센티브

일부 부분 적용으로도 동반성장 확대와 우수모델 정착 가능

  1. 상생결제 선도
  2. 홍보 및 국정과제 이행
  3. ESG확대
  4. 평가대비
  5. 인센티브 등
동반성장
기존 셀러 대상 상생협력 프로세스의 정점에 상생결제 대금 정산으로 조기현금화 기회를 제공, 종합 동반성장 패키지 완성 입점 브랜드셀러 대상 정산대금 조기 현금화 기회 옵션 제공 등 손쉬운 활용 가능
홍보효과
상생협력? 동반성장? ESG활동 홍보정부포상* 유통망 상생결제 도입·적용 기업, 동반성장·ESG·재무부서 담당자 등 단체/개인
평가대비
동반성장 종합평가* 및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** 상생결제 지급 실적 3점, 할인수수료 지원 등에 따른 상생협력기금 지원실적 3점현금 및 현금성 결제비율 개선 4점, 대금지급기일 관련 4점(업종별 상이)
정부포상
상생결제(11, 12월) 및 동반성장 우수기업(11월) 포상 수여 (11월) 동반성장 유공자 포상, (12월) 상생결제 확산의 날 등 단체 및 개인